교과목안내

교과목명 교과목 해설
문화상품 개발과 마케팅 문화콘텐츠 시장을 연구하고 이에 기반하여 학생 스스로 문화콘텐츠 상품을 개발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문화콘텐츠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 이르는 문화콘텐츠 마케팅 전략 수립 실무능력을 배양한다.
문화콘텐츠와 빅데이터 활용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문화콘텐츠산업의 트렌드와 구조적 특수성을 이해한다.
4차산업 디지털 융복합 시대에 요구되는 문화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능력을 갖춘다.
한류와 글로벌 문화 콘텐츠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한류의 현재와 미래를 다양한 시각에서 조명한다.
국제적으로 통용되고 선호될 수 있는 한국문화콘텐츠의 잠재력을 살펴보고자 한다. 
디지털콘텐츠 비즈니스 디지털 기술을 문화콘텐츠 비즈니스에 적용하여 전통 문화산업 구조를 혁신시키는 산업환경을 연구한다.
디지털 대전환시대에 기업이 요구하는 문화콘텐츠기술 역량과 비즈니스 사례를 학습한다.
메타버스 활용과 실습 메타버스의 트렌드가 어떠하며, 실제 어떻게 활용하는가를 실습한다.
문화콘텐츠 창업과 경영 문화콘텐츠 관련 창업과 경영 사례를 연구하고, 실전 비즈니스 기획 방법을 배운다.
문화콘텐츠를 전공한 인재가 진출할 수 있는 진로 분야를 설계하고 성공적인 진로 개척전략을 세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