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명 | 교과목 해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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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상품 개발과 마케팅 | 문화콘텐츠 시장을 연구하고 이에 기반하여 학생 스스로 문화콘텐츠 상품을 개발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문화콘텐츠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 이르는 문화콘텐츠 마케팅 전략 수립 실무능력을 배양한다. |
문화콘텐츠와 빅데이터 활용 |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문화콘텐츠산업의 트렌드와 구조적 특수성을 이해한다. 4차산업 디지털 융복합 시대에 요구되는 문화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능력을 갖춘다. |
한류와 글로벌 문화 콘텐츠 |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한류의 현재와 미래를 다양한 시각에서 조명한다. 국제적으로 통용되고 선호될 수 있는 한국문화콘텐츠의 잠재력을 살펴보고자 한다. |
디지털콘텐츠 비즈니스 | 디지털 기술을 문화콘텐츠 비즈니스에 적용하여 전통 문화산업 구조를 혁신시키는 산업환경을 연구한다. 디지털 대전환시대에 기업이 요구하는 문화콘텐츠기술 역량과 비즈니스 사례를 학습한다. |
메타버스 활용과 실습 | 메타버스의 트렌드가 어떠하며, 실제 어떻게 활용하는가를 실습한다. |
문화콘텐츠 창업과 경영 | 문화콘텐츠 관련 창업과 경영 사례를 연구하고, 실전 비즈니스 기획 방법을 배운다. 문화콘텐츠를 전공한 인재가 진출할 수 있는 진로 분야를 설계하고 성공적인 진로 개척전략을 세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