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명 | 교과목 해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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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C 제작과 실무 연습 | UCC의 트렌드를 이해하고, 실제 제작과정을 통해 실무 역량을 함양한다. |
디지털 리터러시의 이해 | 디지털 사회 구성원으로서 필요한 기본소양을 함양하고, 디지털 기술을 이해, 활용하여 정보의 탐색 및 관리, 창작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역량을 함양한다. |
문화산업정책의 이해 | 문화산업, 영상미디어산업, 방송통신업, 인터넷산업 등 문화산업 정책의 형성과정과 이슈를 살펴본다. 미래 문화산업 발전 방향을 예측하고 대비하는 역량을 키우는 데 목적이 있다. |
웹 디자인 제작과 활용 | 웹디자인 제작의 실습을 통해 실제 활용하는 과정을 연습한다. |
U튜브와 VJ실습 | 문화콘텐츠에 대한 기획, 발굴 등을 통해 직접 동영상을 제작하는 역량을 함양한다. |
글로벌 문화사와 문화 기획 | 글로벌 문화사의 변천과정과 발전 역사에 관하여 사례중심으로 학습한다. 다양한 역사를 테마로 글로벌 문화콘텐츠 소재와 사례 등을 분석하고 창의적 콘텐츠 개념을 배운다. |
문화와 엔터테인먼트 산업 |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특성과 변화과정을 검토하고, 문화산업에 활용하는 다양한 방식을 연구한다.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관련된 이론과 시각을 살펴보고, 이래 트렌드를 예측하는 능력을 배운다. |
문화유산의 이해와 활용 | 다양한 세계와 지역의 문화유산을 문화콘텐츠로 발굴하고 기획하는 역량을 함양한다. |
음식문화콘텐츠와 외식산업 | 지역 로컬리티와 음식을 결합한 음식문화 콘텐츠 개념을 이해하고 관련 상품 기획 사례를 조사한다. 외식산업의 다양한 현상과 의미 있는 사례들을 수집분석하여 산업 트렌드를 탐색하고 전망해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