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인사말

인사말

SILLA UNIVERSITYDepartment of Cultural Contents

신라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K-콘텐츠 산업을 선도할 인재 양성
My Dream started from SILLA University

신라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신라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문화콘텐츠학과는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의 문화적 자산(정치, 경제, 사회, 역사, 교육, 게임, 영상, 애니메이션, 시사, 음악, 무용 등)을 디지털(IT, 인터넷 웹, U튜브, SNS, 빅데이터, 메타버스 등) 산업과 연계하여 상품화하는 지식 정보산업에 종사할 인재를 육성하는 학과입니다.

최근 한국의 영화와 드라마, K-팝, K-댄스, 게임과 애니메이션, 음식과 패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K-콘텐츠의 열풍이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유행과 더불어 정부와 지자체, 공공기관과 기업 등에서 제4차 산업혁명의 미래 산업인 문화콘텐츠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점차 확대되고 있습니다. 문화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각종 상품과 시장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상상력과 창의력을 지닌 문화콘텐츠 인재를 유치하고 채용하기 위한 각 기관의 경쟁과 노력도 점차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발맞추어 우리 신라대학교는 문화콘텐츠학과를 신설하였습니다. 우리 문화콘텐츠학과는 타 대학의 교육과정과 구분되어 문화콘텐츠 영역을 크게 제작, 개발, 응용 분야로 나누고, 실무 중심의 특화된 교육과정과 비교과 영역의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즐기면서 배우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부산, 울산, 경남 지역의 문화콘텐츠 관련 각종 기관과 산학협력(MOU)을 체결하여 실습과 실무에 능한 문화콘텐츠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우리 문화콘텐츠학과의 교육 목표입니다.

급속하게 변화하는 주변 환경 속에서 미래의 성장 동력인 문화콘텐츠 산업의 인재가 되어 여러분의 꿈과 이상을 우리 문화콘텐츠학과에서 펼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신라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교수 일동